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원주 아이와 가볼만한곳 반곡역사관

by love95 2023. 9. 2.
728x90
반응형
SMALL

조카들과 함께 강원도 원주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좋다는 추천을 받아
다녀오게 된 반곡역사관!
다양한 체험도 하며 박물관도 있어,
실내에서 아이와 즐기기에 좋은 곳이었어요.

반곡역사관

반곡동은 치악산의 서쪽에 위치한 곳으로,
원주천(봉천)을 끼고 있기에 옛부터 인심이 좋은 마을이었다고 해요.
내부는 2층 건물이며,
1층은 반곡동의 과거와 미래,
2층은 전시실과 선사마을 놀이터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반응형
관람안내

건물 앞으로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원주 아이와 가볼만한곳 반곡역사관은 모두 무료입니다.
관람시간은 9시부터 18시이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에요.

야외에는 놀이터와 운동기구 시설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이들도 신나게 즐기고 있더라구요.

현재 반곡동은 원주혁신도시가 되어 주변에 큰 빌딩 건물이 들어서 있는데요.
원주혁신도시 개발사업으로 지표조사, 발굴조사가 이루어지면서
다양한 문화재 유적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2층 미리내놀이터는 아이들을 위한 작은 키즈카페 같았어요.
(음료수를 들고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교육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장난감, 체험기구가 많이 놓여져 있더라구요.

한쪽에는 수유실도 마련되어 있으며,
터치스크린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색칠놀이,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고,
앞에는 미니 북카페도 있어요.
원주 아이와 가볼만한곳 반곡역사관에서는 
해설사 선생님께 해설 안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선사마을 놀이터, 작은 카페를 지나 반곡역사관 가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바로 전시실이 나오는데요.
반곡동에서 출토된 유물과 함께 설명이 있는데,
일반 박물관, 전시관처럼 딱딱하게 나와 있는 것이 아니라,
각종 캐릭터와 그림까지 그려져 있어,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알려주고 있어서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었어요.

반곡동에 사람이 자리를 잡고 생활하게 된 것은
5천년 전 신석기시대부터인데요.
원주에서 당시 물건들은 종종 발견되었지만,
사람들이 생활하는 모습은 확인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원주혁신도시 발굴조사를 통해
처음으로 생활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되었어요.

반곡역사관에서는 시대별 생활모습과 
관련 물건들 전시도 보며, 
스크린을 통한 영상까지 볼 수 있는 알찬 공간이었답니다.
원주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다녀오기 좋았어요.


강원도 원주시 양지로 36 혁식도시 역사관
(지번 : 반곡동 1889)
033-737-5381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