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인천 강화도 고려산진달래축제 2018 봄꽃 보러가요~

by love95 2018. 4. 15.
728x90
반응형
SMALL

어제부터 시작한 고려산진달래축제 2018

저는 첫날에 다녀왔어요.

미리 친구들과 계획했었기에 오전부터 

비가 내려서 취소할 수도 없었지..... ㅠㅠ 

그래도 다녀오니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제 11회를 맞이한 고려산 진달래 축제는

4월 14일부터 22일, 다음주 일요일까지 

고인돌광장과 고려산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고인돌광장으로 가서 구경을 하면서 슬슬 산을 등산할까 싶었는데 

이게 왠일??? 

내려오는 사람들마다 안개가 자욱해서 안보인다네요. 

비가 내려 미끄럽고 할까봐 결국 축제가 열리는 행사장만 즐기다 왔어요. ㅎㅎ



인천 강화도 고려산진달래축제 2018은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쉽게 갈 수 있는데요. 

메인 행사가 열리는 고인돌광장은 강화터미널에서 

다양한 버스가 10~30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고려산 등산코스는 총 5가지 코스가 있는데요. 

백련사, 청련사, 고비고개, 적석사, 미꾸지고개까지 

1시간부터 2~3시간이 걸리는 코스까지 각각 다르니 

자신의 체력에 따라 루트를 짜서 가셔야해요.



화관 및 화전만들기 천연 염색 천전시와 플리마켓, 

농특산물과 먹거리 부스까지 다양하게 즐길수 있어요. 

진달래 꽃잎이 들어간 화전 정말 고소하니 맛있더라구요. 

뭔가 특별한게 들어간거 같지 않은데도 말이죠 >_< 



강화역사박물관, 강화자연사박물관이 함께 있는 고인돌공원, 

자연사박물관 주차장에도 고인돌 복장체험 및 구경거리가 있답니다.



날이 우중충하고 비가 그쳤다 내렸다를 반복한게 유일한 아쉬움... 

미꾸라지 잡기도 할 수 있어요.



버스킹부터 각종 공연까지~

오늘은 날씨도 좋던데 대신 미세먼지가 극성이라죠? 

고려산진달래축제 관람팁!

연도별로 날짜에 따라 변할테지만 올해는 17일로 예상되고 있다고 하네요. 

아마 주말에만 시간이 난다면 다음주에 갈 경우에는 끝무렵일지도.. 

그래도 각종 행사를 구경하며 다니는 것도 재미죠 ㅎㅎ 

평일에 간다면 고려산 등산까지 해서 멋진 봄꽃을 보시길~

주차를 할때 주차비 5천원이 있지만 강화사랑상품권을 주니 실제로는 무료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