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기

원숭이의 해! 알찬 한해를 만들어봐요~★

by love95 2016. 1. 4.
728x90
반응형
SMALL

월요일이 찾아왔어요.  

많은 분들께서 다 새해 인사로 2016년의 스타트를 하시기에!

저 역시도 빠지면 섭하겠죠? ㅎㅎ 올해는 원숭이띠의 해인 병신년(丙申年)~

 

 

옛날에 꾸러기수비대라는 만화 있었는데 아는 분들 있나요?

 

똘기, 떵이, 호치, 새초미~ 자축인묘~

드라고, 요롱이, 마초, 미미~ 진사오미~

뭉치, 키키, 강다리, 찡찡이~ 신유술해~

 

이렇게 만화영화 보면서 노래들으며 12간지 동물 순서와 한자를 외웠었는데.. ㅋㅋ

(모른다면;;; 그래요.. 요즘 또래분들은 모를테니;;; 제 나이 강제로 알려주는거네요. ㅠㅠ)

 

아무튼! 올해는 발음하기에 따라 뭔가 오해의 소지를 부를수도 있는 병신년인데요.

뜻은 '빨간원숭이'라고 하더라구요. 알고 있었나요?

 

 

새해바뀌는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2016년에는 최저임금의 시급도 인상이 되고,

동네 가게의 경우 카드 수수료는 낮아진다고 하더라구요.

그 외에도 국군장병 분들의 봉급도 오르며,

예비군에 대한 훈련이 기존 6개월에서 1년을 체류해야 면제가 된다고 해요.

그 외에도 많은 부분들에서 변화가 있겠죠~

 

분명 좋은 점도 있지만.. 안좋은 것들도 많겠죠?

전 아직 확인을 다 해보지 못해서 모르는것도 많으니까요. ㄷㄷ

 

 

그래도! 늘 연초가 되면 긍정적으로 시작해야 기분 좋잖아요. >.<

원숭이 하면 딱 떠오르는게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포유류 중 가장 똑똑하지 않나? 싶은데요.

도구도 잘 사용하는거 같고 뭔가 슬기로운듯한 녀석! ㅎㅎ

 

여러분들도 모두 장점만을 본받아 알찬 한해를 만들자구요.

화이팅!!!!

728x90
반응형
LIST